Through initiatives like collaborative editorial and social marketing projects, we promote inter-ethnic communications, ensuring diverse voices are heard on vital issues. We appreciate your support.

spot_img
HomeKoreanCensus 2020 | Korean2020 인구조사에서 시골 지역 커뮤니티는 특별한 어려움이 있다

2020 인구조사에서 시골 지역 커뮤니티는 특별한 어려움이 있다

By Kathleen Weinstein – as told to Ethnic Media Services
Translated by Jong Kweon Yi

법인화가 되지 않은 컨 카운티의 로스 파드레스 국유림 안에 있는 파인 마운틴 클럽은 아름답다. 공기는 깨끗하고 별은 밝고 당신은 이웃을 알고 지낸다.

많은 사람들이 낮은 렌트비와 주택융자 때문에 도시생활을 탈출하여 캘리포니아 한복판에 있는 컨 카운티로 이주하고 있다. 재정적으로 건전하면 시골 생활은 천국이다. 그러나 재정적인 이유로 시골 생활에 몰리게 되면 삶은 고생스러울 수 있다.

인구통계는 변화한다. 시골 빈민층은 이번에 절대로 누락되어서는 안된다. 인구조사원들은 조사 양식에 담긴 박스의 바깥을 보아야 한다.

이곳의 많은 사람들은 파트타임으로 일한다. 일자리는 도시에 있고 주거비를 감당할만한 집은 산속에 있다. 노동자들은 그들의 시간을 둘로 나눈다. 하지만 그들은 그들의 법적 주소지를 하나만 선택해야 한다. 비록 그들이 양쪽 카운티로부터 물품과 서비스를 수령할 수도 있지만 말이다. 그들은 분할 집계가 될 수 있을까?

나는 최근 이곳 파인 마운틴 클럽에서 사는 부부를 만났다. 그 남편은 월요일마다 기차를 타고 다나 포인트에 가서 일을 하며 보트에서 거주한다. 그는 일주 내내 오렌지 카운티에서 돈을 쓴 후 금요일에 돌아온다. 컨에 일자리가 있다면 컨 카운티가 그 세금을 사용할 수 있을 것이었다.

내년도에 인구조사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한 연방정부의 계획은 10문항으로 이루어진 조사 양식에 사상 처음으로 온라인 답변을 허용한 것이다. 이것은 오지에서 사는 사람들을 집계하는 작업에 새로운 어려움을 가중시킬 수 있다.

셀폰 서비스가 약 10년 전에 우리 지역에 들어왔지만 아직도 무선 전화가 작동하지 않는 지점이 있다. 대형 상업 통신사들은 깡촌 지역에는 고객들이 별로 없기 때문에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아서 이따금 인터넷도 작동하지 않는다.

안정적인 셀폰 서비스와 하이 스피드 인터넷을 구입할 수도 있지만 그들은 그 값을 치뤄야 한다. 그러나 많은 이들은 안정적 전기통신 서비스 비용을 감당하지 못한다. 그런 사람들에게서는 인구조사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없다.

인구조사는 제일 먼저 사람들의 소재지 파악을 시도한 후 인구조사 양식을 온라인으로 작성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메일을 발송한다. 그리고 답장이 없으면 조사 양식을 우편 발송한 후, 최후의 수단으로 조사원을 직접 파견하여 인구조사 데이터를 수집한다.

인구밀도가 부족하면 방송을 통한 공익서비스 홍보, 옥외 광고판, 버스 측면 광고 등과 같은 전통적이고 아날로그적인 접근법이 효과를 보지 못하게 된다.

이곳에는 이런 것들이 아무 것도 없다. 우리의 지역 주간지는 반응을 끌어내는 데 좋은 수단이지만 그러나 사람들이 읽지 않으면 소용이 없다. 산간 지역의 많은 사람들은 신문을 읽지 않는다.

이것들은 수면 하의 어려움에 불과하다.

그리고 의도적으로 세상과 등을 진 사람들이 있는 커뮤니티가 있다. 그들은 은둔자들이라고 불리우곤 했다. 오늘날 그들은 “문명과 동떨어져 살아간다”고 불린다. 그들은 고립을 선택했다. 그들은 심지어는 전자 주소는 커녕 물리적 주소도 갖고 있지 않다. 그들은 통계에서 빠지고 싶은 것이다.

그들에게 어떻게 신용을 얻을 것인가? 나는 지난 달에 홈리스 여성을 만난 적이 있다. 그녀는 그녀의 개와 고양이를 데리고 모텔6에서 살고 있었다. 그녀는 일을 하고 싶었지만 산에서는 일자리가 없었다. 그녀는 누군가 자신에 대해서 알고자 하는 데에 피해 망상적 증세를 보였고, 그래서 그녀를 돕는 것이 어려웠다. 우리는 보편적 정신 건강 관리 서비스가 필요하다!

고립된 가족들은 이따금 자녀들을 홈스쿨링으로 교육한다. 이러한 어린이들은 어떻게 집계할 수 있을까?

일부 커뮤니티의 학교들은 인구조사 홍보 작업을 하며 가족들을 집계하는 데 학생들의 도움을 동원한다. 홈 스쿨링을 하는 이들에게 이것은 물론 도움이 되지 않는다.

이곳에선 숲 속에 홈리스 캠프도 있다. 당신이 등산할 때 그들이 살고 있다는 증거를 직접 볼 수 있다. 어떤 이들은 그들의 가족 연고를 통해서 우리에게 알려져 있지만 다른 이들은 전혀 모르는 사람들이다. 그들은 뜨내기들이다. 정신병 그리고 그들에게 발부되어 있을지 모르는 체포영장으로 인하여 그들은 뿌리를 내리지 못하고 있다.

시골 커뮤니티의 많은 가정집들은 비어 있고 불법 거주자들도 흔하다. 우리 주민들의 일부는 그들의 집을 다른 이들과 나누어 쓰고 있다. 여유공간이 있는 사람들에게 그것은 하나의 수입원이다. 그러나 그러한 상황은 안정적이지 못할 수 있으며 세입자들은 그들의 고용 상태에 따라서 이집 저집으로 자주 옮겨 다닌다.

시골과 도시 주민의 상황이 다른 점은 너무도 많다.

내 의견으로는, 인구조사에 의해 수집된 데이터는 시골의 생활수준을 정확하게 측정하지 못한다. 연간 수입이 얼마냐고 누군가에게 묻는 것은 허구적 기준을 설정할 뿐이다.

도시의 지출, 필요, 우선순위들은 시골 주민들과 같지 않다. 그러나 그러한 것을 이해한다 해도 어느 지역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사는지에 대한 통계는 여전히 필요하다. 그러한 데이터는 어떠한 필요성과 선결 과제가 있는지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며 정부 자원 할당은 대체로 이러한 데이터에 기초한다.

교통은 시골 커뮤니티에서 심각한 관심사이다. 대중교통은 존재한다. 그러나 도시 외곽에서 그것을 접근하기란 더욱 어렵다. 그것이 있는 곳까지 가야만 하고, 그리고는 다시 집으로 돌아와야 한다. 개스와 타이어 그리고 자동차 수리는 다른 필수품에 우선한다. 시골 도로는 이따금 포장되지 않아 드나들기가 힘들 뿐만 아니라 차량의 마모도 더욱 심하다.

이러한 도로의 상태는 인구조사에 의해 지시된 정부지출 할당에 의존한다. 그리고 도로 관리는 수없이 많은 방식으로 커뮤니티에 영향을 준다.

예를 들면, 지역 앰뷸런스는 도로사정으로 인해 특정 가정에 가지 못할 수도 있다. 헬스 케어의 기준은 비상시 앰뷸런스의 진입 장애 이외에도 여러 방식에 있어서 차이가 있다.

우리 지역 마을의 건강 클리닉은 재정 문제로 4월에 문을 닫았다. 그들은 어느 환자든 돌보곤 했고 심지어는 경우에 따라 왕진도 해주었다. 지금은 17마일 떨어진 르벡에 클리닉이 있지만 예약과 보험을 요구한다. 응급치료를 받으려면 한시간 또는 그 이상을 가야 한다.

정기검진은 도시로 나가야 한다. 시골지역의 헬스케어는 드물고 대중교통이 대체로 미비하기 때문에 정신병은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다. 그들의 건강이 한계점에 도달하면 그들은 “범죄자”가 되어 버린다. 시골 커뮤니티에서 응급 정신치료는 도시에서 파견된 SWAT(경찰특공대/ 역주)의 몫이다. 컨 카운티에서 911을 통한 소방과 구급서비스는 제한되어 있다.

파인 마운틴 클럽에서 유권자들은 소방서가 제공하는 응급 서비스 비용을 지불하기 위해 부가 세금을 납부하는 데 동의했다. 그러나 프레지어 파크에서는 5마일 이내에 그러한 시설이 존재하지 않는다.

당신이 시골 생활을 선택할 때 당신은 생필품과 서비스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게 된다는 것 이외에도 불리한 점이 더 있음을 알아야 한다. 시골의 미법인 지역들에서 정확한 인구를 집계하는 데 있어서 공포와 무관심이라는 명백한 장애가 있다는 점 말고도 고립이라는 문제가 추가된다.

2020 인구조사에서 누가 전기나 전화도 없이 인근에 살고 있는지에 관한 완전하고 정확한 기록을 얻는 것은 단순한 작업은 아니다. 그러나 그들이 필요로 하는 것은 그들의 커뮤니티에 혜택이 되는 인구조사 데이터에 근거한 모든 결정에 포함되어야 한다.

컨 카운티 내 로스 파드레스 국유림에 소재한 미법인 커뮤니티 파인 마운틴 클럽에서 살고 있는 캐더린 와인스타인. 그녀는 에뜨닉 미디어 서비스에서 주최한 2020 인구조사 베이커스필드 전략 회의에 참석한 후 해당 커뮤니티에서 정확한 인구를 집계하는 데 있어서 정부가 겪을 어려움, 그리고 그들이 필요한 것과 현황에 대한 그녀의 생각을 나누기로 하는 데 동의했다.

spot_img
spot_img

Info Fl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