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rough initiatives like collaborative editorial and social marketing projects, we promote inter-ethnic communications, ensuring diverse voices are heard on vital issues. We appreciate your support.

spot_img
HomeKoreanCovid-19 Korean여름 수영으로 지루한 일상 탈출, 하지만 수영복, 물안경과 함께 조심성도 잊지 말자

여름 수영으로 지루한 일상 탈출, 하지만 수영복, 물안경과 함께 조심성도 잊지 말자

Read this article in English

후덥지근한 여름이 다가오면서 해변가에서 밤새워 모닥불 놀이, 달콤한 로맨스, 그리고 차가운 맥주와 함께하는 수영장 놀이의 계절이 다가오고 있다.

하지만 일부 학부모들은 자녀들이 다시 수영장에 가도 괜찮은지, 특히 친구들과 함께 들어가도 되는지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 코로나19 감염은 늘어나고 있지만 어린이 청소년의 대다수는 아직도 백신 미접종 상태이기 때문이다.

6개월 이상-5세 이하 어린이들에 대한 백신 접종은 이제 막 시작된 상태다. 5-11세 어린이들은 2021년 11월부터 백신 접종 대상이 됐다. 그러나 캘리포니아주 보건국(California Department of Public Health) 자료에 따르면, 캘리포니아주 어린이의 3분의 1만이 백신 완전 접종 상태다.

미국 전역에서 1200만명의 어린이들이 코로나19 증상을 겪었다. 팬데믹 이후 어린이 12만2000명이 코로나19로 입원했으며, 1400명 이상이 사망했다. 현재까지 6개월 이상 어린이들의 병원 입원과 사망을 막는 가장 안전한 방법은 코로나19 백신이다. 특히 여름이 다가오면서 백신 접종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학부모들이 여름방학 기간 동안 공공 수영장을 안전하게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해하는 가운데, UC데이비스 메디컬 센터(UC Davis Medical Center) 건강과학클리닉 교수(Health Sciences Clinical Professor)인 달리 판 박사(Dr. Dali Fan)가 이 문제에 대해 설명한다.

EMS: 요즘 같은 때에 어린이들, 특히 백신 미접종 상태인 어린이들이 공공 수영장을 이용해도 괜찮은가요?

달리 박사: 질병통제센터(CDC)에 따르면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수영장을 통해 사람에게 감염된다는 증거는 없습니다. 수영장을 적절하고 합리적으로 유지(클로린 또는 브로민으로 살균)하면 코로나 바이러스는 물속에서 무력화됩니다.

공공 수영장 업주와 관리자가 지역 보건소와 협력해 적절한 지침에 따라 운영한다면, 공공 수영장은 백신을 접종한 어린이들에게 있어 안전한 장소라고 할수 있습니다. 백신 미접종 어린이는 사람들이 많아서 사회적 거리두기가 어려운 곳이나 실내에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공공 수영장도 마찬가지인데, 이곳은 중간 또는 높은 수준의 감염 위험 지역이기 때문입니다. 거친 운동을 하거나 고함을 지를 경우 공기중에 미생물이 포함된 물방울이 퍼질수 있습니다. 따라서 야외

Dali Fan
Dali Fan, UC Davis Medical Center 보건과학 교수

수영장이라고 하더라도 사람이 많은 곳은 감염 위험이 높은 장소입니다.

자녀들의 감염 위험을 줄이고 싶다면 사람이 붐비지 않는 시간대에 수영장에 가거나, 물속이건 물밖이건 상관없이 자녀들이 다른 사람들과 일정 거리를 유지하도록 해야 합니다.

EMS: 올 여름에 자녀들을 캘리포니아주의 유명 수영장에 데리고 가는 것은 어떨까요?

달리 박사: 사람이 많은 곳은 아무리 야외라 하더라도 위험이 커집니다. 사전에 조사를 해서 해변에 사람이 많은 시간대는 피해서 가십시오.

백신은 자녀를 코로나19에서 지키는 최선의 방법입니다. 백신을 접종하면 자녀들이 즐기던 가족활동으로 다시 돌아갈 수 있습니다.

EMS: 공공수영장에서 수영할 때도 마스크를 써야 할까요? 부모들이 자녀들에게 어떤 보호조치를 취해야 할까요?

DR. DALI FAN: CDC는 물속에서 천으로 된 마스크를 써서는 절대로 안된다고 말했습니다. 천 마스크는 물에 젖으면 무거워지고, 따라서 숨쉬기가 어려워집니다. 수영장 물밖이나 화장실, 그밖의 공공장소, 또는 물가에 나와서 다른 사람과 어울릴 때는 마스크를 착용하십시오. 특히 전염률이 높은 카운티에서는 이 같은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백신 미접종 어린이들은 실내, 그리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불가능할 정도로 사람이 많은 야외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그룹 활동이나 이벤트에 가려면 코로나19 방지 지침을 미리 확인하십시오. 예를 들어 실내 이벤트의 경우 백신 미접종자 마스크 착용이 필수인가? 사회적 거리두기 계획이 수립되어 있는가? 참가자 숫자에 제한이 있는가?

여러분 가족 가운데 누구라도 몸이 안좋거나 코로나19 확진자와 접촉했을 경우 집에 머물고 의사에게 전화하십시오.

EMS: 아이들이 수영 중 또는 마르코 폴로나 썬더볼 등 물놀이 게임 중에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해야 할까요?

달리 박사: 친구들과 함께 수영장 물 안에 있고, 감염된 사람이 마르코 폴로 같은 떠들썩한 게임 중에 여러분 주변에서 기침을 할 경우, 공기를 통해 바이러스에 노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음식 섭취와 음료수 마시기 등 수영장 주변에서 벌어지는 사회적 활동 문제도 있습니다. 핫도그를 먹거나 레모네이드를 마실 경우 마스크를 벗을 수밖에 없는데, 주변 사람과 최소 6피트 거리를 유지하지 않는 한 매우 위험한 행동입니다. 안타깝게도 여러분은 주변 사람들의 행동을 제한할수 없습니다. 다시말해 공공 수영장처럼 사람들이 밀집된 장소에 있을수록 사소한 실수로 감염되기 쉽습니다.

따라서 수영장에 갈 때는 물 안이나 밖이나 상관없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십시오.

EMS: 야외에 나가서 평소와 같은 여름 활동을 즐기면 정신건강에 도움이 될까요? 햇살이 맑은 날에 수영을 즐기면 세로토닌이 증가할까요?

달리 박사: 여러분 눈 속으로 들어간 햇살은 각막으로 들어가 뇌가 세로토닌을 생산하도록 자극합니다. 세로토닌은 기분, 감정, 입맛, 소화 등을 촉진하는 역할을 합니다.

야외에 나가서 신선한 공기를 쐬면 여러분 뇌 속의 산소 레벨이 올라가면서 세로토닌 레벨도 올라갑니다. 세로토닌은 여러분의 기분을 조정하는 신경전달물질입니다. 따라서 신선한 공기를 쐬는 것은 기분전환하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또 야외에 나가면 몸을 움직이고 싶어집니다.

전문가들은 매주 2-3회는 야외에 나가서 손, 팔 얼굴에 5-15분 가량 햇볕을 쬘 경우 우리 몸에 비타민D가 늘어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햇볕 좋은 날에 밖에 나가면 기분전환 이외에도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우리 뇌 속의 천연 항우울제인 세로토닌 레벨이 올라갑니다.

EMS: 올여름에 우리 자녀들의 감염을 방지할만한 방법이 있습니다. 부모님들이 어린아이들 백신 접종을 시키면 어떨까요?

달리 박사: 기저질환이 없는 건강한 어린이들도 심각한 코로나19 증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사실 코로나19로 입원한 어린이들의 절반 가까이는 아무런 기저질환이 없었습니다.

오미크론이 한창이던 때 코로나19로 입원한 5세 이하 어린이의 63%, 5-11세 어린이의 30%가 아무런 기저질환이 없었습니다.

백신은 현재까지 어린이 사망이나 중증을 막을 수 있는 가장 강력하고도 안전한 방법입니다. 안타깝게도 코로나19는 어린이 사망원인 가운데 5위 안에 들고 있습니다. 백신은 바이러스로 인한 최악의 결과를 방지하는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

현재까지 미국내 2700만명의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받고, 심각한 코로나19 증상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백신 접종은 코로나19에 감염되는 위험을 감수하는 것보다 아주 훨씬 안전합니다.

일부 학부모들은 심장 염증인 심근염 가능성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심근염은 학교 취학연령 어린이들에게 아주 드물게 발생하는 코로나19 부작용입니다. 하지만 심근염은 매우 희귀한 증상입니다. 백신으로 인해 심근염에 걸릴 확률은 20만분의 1인데, 이는 벼락에 맞아죽을 확률보다 10배가 낮습니다. 또 심근염에 걸릴 확률은 백신 접종 후 걸릴 확률보다, 코로나19에 걸린 후 걸릴 확률보다 훨씬 높습니다. 다시말해 코로나19 백신은 여러분 심장 건강에 안전합니다.

영아와 6개월 이상 어린이들 수천명을 대상으로 임상실험한 결과 코로나19는 어린이들에게 있어 안전하고 효과적임이 증명되었습니다.

백신 접종은 여러분 아기의 코로나19 질환을 막는 매우 안전한 방법입니다. 설령 코로나19에 걸리더라도 가족들에게 바이러스를 퍼뜨릴 확률이 3분의 1로 줄어듭니다. 코로나19 백신 또는 부스터 접종 자격을 갖춘 사람은 홈페이지 MyTurn.ca.gov 를 방문하거나 1-833-422-4255로 지금 전화하십시오.

spot_img
spot_img

Info Fl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