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rough initiatives like collaborative editorial and social marketing projects, we promote inter-ethnic communications, ensuring diverse voices are heard on vital issues. We appreciate your support.

spot_img
HomeKoreanCensus 2020 | Korean어린 아이들이 인구 조사 집계에서 빠지고 있다

어린 아이들이 인구 조사 집계에서 빠지고 있다

UCLA에서 연구원이자 조언자로 미국 인구 조사국을 돕고있는 폴 옹씨는 2020년 인구 조사 데이터를 두달째 모으고 있는데 “역사상 가장 불확실한” 집계가 될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동안 모아온 결과를 보면, 5세 미만의 아이들, 유색인종들, 이민자를 포함한 가정들, 가난하거나 영어를 못하는 사람들은 인구 조사 집계에서 늘 빠지는 성향이므로, 향후 10 년간 정부 지출 우선 순위에 영향을 미칠 현실에 놓여있다. 

지난달 전국의 가정 답변율은 2010년도 집계에 비교해 적어도 11%나 뒤지고 있다고 옹씨는 말했다. 그 때는 74%의 응답률 로 역사상 가장 높게 집계되었음에도 정식적으로 2백만 명이 5세 미만 아이들인것으로 나왔다.  

인구 조사에 포함되는 것은 개인과 그 지역 사회에 이익이된다. 일반적으로, 모든 연령의 모든 사람이 대해 인구 조사에 포함되는 것은 수백 개의 프로그램에 대해 추가로 수천 달러의 정부 기금을 더 받을수 있으며, 어린이들을 위한 교육, 영양 급식, 주거 등의 복지도 해당됩니다.  

현재 미국엔 1,650만 명이 5세 미만의 어린이들이다. 워싱턴 디씨를 기반으로한 인구연구국 (PRB)은 그 중 25%, 즉 400만 명이 넘는 아이들이 9개의 질문을 답하지 않을 “매우 높은 위험”의 가정에 살고 있는것으로 보고한다. 그리고 900만 명이 집계가 “높은 위험”에 놓여있다. 

매우 높은 위험에 놓인 지역은, 5월을 기준으로, 인구 조사의 응답율이 48.6%에 그친것에 비해 전국 응답율은 54.6%인것으로 나왔다. 개인이 아닌 모든 규모의 가구가 인구 조사 응답의 기본 단위를 구성하고 있기 때문이다.  

매우 높은 위험 범주에서 집계되지 않는 아이들이 주로 같이 살고 있는 가정들은 빈곤층; 

교육 수준이 낮은 성인 18-34세; 가구주가 주로 배우자가 없는 여성들이나 조부모들; 영어를 못하는 가정; 이민온 가정이거나 세들어 사는 사람들이다. 

PRB study (https://tinyurl.com/PRBstudy)의 연구에 의하면 열악한 이러한 조건은 또 인종에 따라 다르다. 예를 들어, 미국 흑인은, 5세 미만 아이들 중 48%나 집계가 안되고 있다. 라티노는 38%, 미국 인디안/알라스카 원주민 그리고 하와이 원주민/기타 태평양 섬 주민들은 31%만 집계되고 있다. 

매우 높은 위험 범위의 아시아계 5세 미만 아이들은 28%이다. 22%는 하나 이상의 인종을 가진 사람들이고, 히스페닉 계가 아닌 백인은 9%이다. 

PRB 연구는 또한 올해 잠재적으로 셀 수없는 어린이가 사는 곳을 식별 할 수있는 새로운 도구를 제공하여, 더 많은 사람들을 집계에 포함시키고 있다. 

연구 결과로 미국의 3천개 이상의 지역중에 689 곳은 2010년 93%가 집계되지 않은 아이들이 사는 터전으로 나왔다. 이 연구 결과가 보여주는 것은 — 약 4천 명 정도씩 — 여러 주요 미국 도시 지역 내에서 아이들이 간과 될 가능성이 매우 높은 곳으로 보여지고 있다. 

마이애미-데이드 지역에서는 5세 미만 어린이의 84%가 그 범위에 속한다. 필라델피아에서는 64%, 뉴욕 57%, 워싱턴 디씨 53%, 텍사스 주 해리스 지역 (휴스턴), 일리노이즈 주 쿡 지역 (시카고)는 둘다 40%, 미시간 주 의 웨인 지역은 64%로 나온다. 

PBR 연구팀은 뉴욕시립대학의 도시 연구 센터에서 만들어낸, 탐색 할수 있는 인터넷 지도로 자세하게 전국을 추적할수 있고 또 엑셀로 다운로드도 받을수있다고 안내했다. 

인구 조사관에 몇 명의 아이들이 살고 있고 어떤 상황에서 살고 있는지에 대한 추정을 포함한 설명은 주로 미국 지역 사회 설문 조사 (ACS)의 정보를 기반으로 하고있고, 인구 조사국은 십년 차 인구 조사와 다른 비 십년 인구 조사국 연구 사이에 모으고 있다.  사람들의 상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제공하지만 모두를 집계하려고 하지는 않고있다. 

또 하나의 자료는 CUNY 대학의 “집계가 힘든 지역” 의 지도 (https://tinyurl.com/CUNYsHTCmap)를 이용해 데이터 수집 과정이 3월 중순에 시작된 이후의 인구 조사 응답 속도 및 문제점등을 추적하고 있다.

ACS 및 기타 비 십년 설문 조사는 표본에서 추정하기 때문에 결과 데이터는 십년 차 인구 조사에 따른 중요한 결정에 사용되지 않고있으며, 각 주가 의회에 얼마나 많은 의석을 보유하고 있는지 또는 매년 1.5 조 달러의 연방 기금이 사용 되는가는 추적하지 않고 있다. 

귀하 또는 귀하의 자녀가 2020 년대 계획에 포함되기를 원한다면, 귀하와 귀하의 지역 사회를 위해 집계되어야 한다. 다음 기회는 2030까지 오지 않는다.

Mark Hedin is a reporter for Ethnic Media Services. He has previously written for the Oakland Tribune, the Central City Extra, the San Francisco Chronicle, El Mensajero, the San Francisco Examiner and other papers.

spot_img
spot_img

Info Flow